1. 학생증 예약등록 및 신청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신청대상 및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입생

24.2.19.(월) 10:00

~

2.21.(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4. 2. 22(목) 10:00

~

2. 23(금) 

16:00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비금융기능

신입생

불필요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 학생증 인터넷 신청 시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대학원생은 입학원서에 기재한 내용대로 입력해야 

   신청이 가능 (학번이 아닌 수험번호 입력)

※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한 금융기능 학생증으로 신청 요망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학생증 연결통장 사전개설 바로가기 : 모바일 전용 링크 또는 QR 접속 후, 통장개설 바로가기-입출금통장-> 영하나플러스통장 선택 후 계좌개설하기


하나은행 계좌 사전 개설 URL(캠퍼스별)

QR 코드 

서울캠퍼스(고대지점)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1/MYB03910001386/index.html 


 

2. 배부 일정

 가. 금융기능(하나은행 → 학생)

구분

일정

장소(하나은행)

비고

금융기능

신입생


2024.3.4.(월) 

10:00부터 

(영업시간내,

10:00~15:30)


자연계: 하나스퀘어출장소

(하나스퀘어 B122호)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비금융기능

구분

ONE-STOP서비스센터 → 대학원 행정팀

신입생이 최종 수령

일정

장소

일정

장소(준비물)

비금융기능

신입생

2024.2.29.(목)

16:00

 자연계 하나스퀘어 B107호 

2024.3.4.(월) 

10:00부터

소속대학원 

행정팀

(수령시 신분증 지참)



3. 기타

 가.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신청 일정 및 방법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입생

2024. 3. 11.(월) 

10:00

~

3. 13.(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 3. 12.(화)

10:00

~

3. 14.(목) 16:00

(※3. 13(수) 예약 등록한 학생은 2024. 3. 14() 10:00 이후 발급신청 가능)

예약등록 후 발급신청은 익일부터 가능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 수령: 2024.3.22.(금) 이후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상기 기간 내 미신청자 중 비금융기능 신청자

구분

기간 및 방법

장소

비금융기능

신입생

2024. 3. 13.(수)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를 지참하여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자연계: 하나스퀘어 B107호


다. 수수료

        1) 신규발급: 수수료 면제

2) 재발급

         - 카드오류(IC칩, 마크네틱 손상시): 수수료 면제

         - 카드분실(도난), 훼손, 사진교체 등: 수수료 5,000원 부과


   라. 문의사항

     1)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자연계(하나스퀘어출장소): 02-923-1111

     2) 비금융기능 학생증(ONE-STOP서비스센터): 자연계: 02-3290-4092

     3) PC, 스마트폰으로 예약등록 및 발급신청 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한국심트라 : 02-598-0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