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번은 2021년 8월 9일(월) 9시부터 수강신청 URL(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서 수험번호로 확인
다기능스마트카드(학생증) 신규(재)발급 안내
※ 학생증이 없을 경우, 시설이용(건물출입, 도서관이용 등)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하세요.
가. 다기능스마트카드(이하 ‘학생증’) 신청 구분
A.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체크카드 겸용)
B. 비금융기능 학생증
나. 온라인 신규발급 신청(예약등록) 방법 : 인터넷(웹)으로 신청가능
☞ 신청 사이트 : https://scms.korea.ac.kr/newcard.asp 에서 신청 ☞ 8/9일부터 사이트 오픈
☞ 신청시 준비물 : 본인사진 파일( jpg파일 형식, 270*315사이즈, 1M이하 )
☞ 외국인 학생의 경우, 온라인 신청은 ‘비금융기능 학생증’만 신청 가능함
○ PC 환경(익스플로러)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 기간 : 2021년 8월 9일(월) 09:00 ~ 8월 13일(금) 16:00 (1) 금융기능 학생증 인터넷 신청(예약등록) 후, 반드시 학생증 신청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전국 영업점)방문 제출해야 함.(본인신분증 지참) 하나은행 제출기간 : 2021년 8월 9일(월) 09:00 ~ 8월 13일(금) 16:00(상동) * 서류 미제출자는 학생증 신청이 취소됨. (2) 금융기능 학생증 문의처 : 하나은행 고대지점 02-928-1111, 하나스퀘어지점 02-923-1111 (3) 학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02-598-0277 B. 비금융기능 학생증 신청 기간 : 2021년 8월 12일(목) 09:00 ~ 8월 13일(금) 16:00 (1) 비금융기능 학생증 문의처 ONE-STOP서비스센터(인문·사회계) : 중앙광장 지하 1층(02-3290-1141~1144) ONE-STOP서비스센터(자연계) : 하나스퀘어 지하 1층(02-3290-4090~4092) |
※ 신청완료된 학생증의 배부일정 및 수령장소는 추후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함.
다. 학생증 방문신청 안내
☞ 위의 기간 내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9월 13일(월) 이후 방문신청 가능
A. 금융기능 학생증 : ① 증명사진(반명함판 or 여권사진) 1매, ② 신분증, ③ 재학증명서 지참 후 하나은행
(고대점, 하나스퀘어점, 조치원점)에서 발급 신청
※ 금융기능 학생증은 신청부터 발급까지 약 7일 경과 후 하나은행에서 수령 가능
B. 비금융기능 학생증 : ① 증명사진(반명함판 or 여권사진) 1매, ② 신분증 지참 후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사회계, 자연계) 방문하여 발급 신청
※ 비금융기능 학생증은 ONE-STOP서비스센터에 방문 신청한 후 당일 수령 가능
※ ONE-STOP서비스센터 사무실 운영시간은 주중 09:00~17:30, 점심시간(12:00~13:00) 제외
※ 운영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야간대학원생은 대학원행정실에 <비금융 학생증 신규(재)발급 신청서>를
제출하여 비금융 기능(학생증) 신청 가능(증명사진1매, 신분증사본 첨부)
라. 학생증 재발급 방법
A. 금융기능 학생증
① 신분증, ② 재학증명서 지참 후 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서 발급
B. 비금융기능 학생증
① 신분증 지참 후 ONE-STOP서비스센터(인문사회계, 자연계, 세종)를 방문하여 발급 신청
C. 재발급 수수료 : 5,000원(IC칩 또는 마그네틱 손상에 의한 재발급은 수수료 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