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 강의 안내



최근 교육부에서 전국 모든 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개학을 2주간 추가 연기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고려대학교도 국가적 과제가 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한편, 교수님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4월 4일까지 1주 연장하기로 결정되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온라인 강의일정 : 2020년 3월 16일(월) ~ 2020년 5월 2일(토) 기간연장

   

2. 온라인 대상교과목 : 2020학년도 1학기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개설 교과목


3. 온라인 강의방식 : 실시간 온라인 강의 또는 녹화강의 방식


4. 온라인 강의 수강 절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가 인터넷 주소창에 kulms.Korea.ac.kr 입력 => 로그인(포털 ID 및 비밀번호 입력)

    나. 블랙보드 메인 화면 왼쪽의 메뉴에서 코스 클릭(수강하는 강의의 코소 목록 확인)

    다. 강의를 수강할 코스 클릭

    라. 코스 메뉴에서 [실시간 강의실] 클릭

    마. [코스룸에 참여] 클릭

 

5.  청강생 등록관련 안내

     가. 수업은 블랙보드를 기반으로 진행되므로 아직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과목의 경우 개강 첫 주 강의를 들어 볼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담당 교수님께 연락하여 온라인 강의를 들어볼 수 있도록 본인을청강생으로 블랙보드에 등록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요청시 학과/학번/포털아이디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나. 청강색은 해당 수업의 블랙보드 접근 및 2주간 진행될 온라인 강의에 대한 접근 권한 부여로, 수강신청이 완료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신청해야 함.

 

6. 온라인 강의관련 유의사항

    가. 블랙보드를 통한 실시간 원격 강의 및 동영상 강의 외에 Youtube, Facebook, livechat 등 다양한 솔루선(플랫폼)을 통해 강의가 제공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블랙보드 해당 수업관련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온라인 강의 관련 문의

    가. 온라인 강의관련 꿀팀(kultips.korea.ac.kr)에서 온라인 강의 학습가이드(학습자) 메뉴 및 FAQ 메뉴 확인

    나. 온라인 강의 관련 기술 지원문의 : 02-3290-5022/5024/5026/5261/5262/5263/5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