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증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도서관 이용, 전자출결, 건물출입 등)
-아 래-
1. 인터넷 신청 대상자 : 2019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신(편)입자
- 학번 부여 이후 신청 가능
2. 학생증 인터넷 신청 기간 및 사이트
가) 금융기능(학생증): 내국인만 가능
- 신청 기간: 2019. 8. 12(월) ~ 8. 16(금) 16:00까지
- 서류제출 기간: 2019. 8. 12(월) ~ 8. 16(금) 16:00까지 KEB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 위 기간 서류 제출한 자에 한하여 학생증 발급(미제출자는 학생증 신청이 취소됨)
나) 비금융 기능(학생증) : 내국인 및 외국인 가능
- 신청 기간: 2019. 8. 14(수) ~ 8. 16(금) 16:00까지
다) 신청사이트: https://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
3. 학생증 신청 문의사항
가) 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KEB하나은행: 02-928-1111(인문계 고대점), 02-923-1111(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나) 학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02-598-0277
다) 비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계 02-3290-1143~5 자연계 : 02-3290-4090~2,
4. 배부 일정 및 장소
가) 일정: 2019. 9. 2(월) 10:00~
나) 장소: 소속 대학 학과 및 대학원 행정실(신분증 지참 필요)
5. 위 신청 기간 이후에는 2019년 9월 9일(월)부터 본인이 증명(여권)사진 1매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래의 장소에서 신청 가능
가) 금융기능(학생증): KEB하나은행(인문계 고대점,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나) 비금융기능(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인문사회계, 자연계)
※ 사진등록 주의사항 ※
* 사진등록(증명사진만 가능) 시 사진은 270×315px사이즈로 확장자는 jpg파일 형식의 증명사진
으로 업로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 사이즈는 1M 이하의 이미지만 업로드 됩니다.
* 증명사진(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용하는 사진)만을 인정하며 그 외에 어떠한 사진도
인정하지 않으니 이점 숙지하여 주시고 만일 이러한 사진이 담당자에게 발견되면 담당자의
직권으로 사진등록을 취소하고 온라인 학생증신청 자체를 취소합니다.
* 사진등록 시 본인 외 타인의 사진을 사용할 경우 은행 규정 외 학교 학칙에 의거 추가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1) 학생증 신청은 신입생의 선택사항이 아닌 의무사항이므로 위의 지정된 기간에 전원 신청하시어 학
사행정 업무가 지연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대학 출신자(학부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도 과정별 신입학 시 학생증은 신규발급을 받아야 합니
다.
3) 금융기능(학생증) 발급 : 등록된 계좌는 향후 장학금 등 수령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하면 금융
기능 탑재 학생증으로 발급 바랍니다.
4) 금융기능(학생증) 신청기간을 놓쳐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금융기능(학생증) 신청기간을 놓쳤을 경우에는 비금융(학생증) 신청기간에 필히 신청하십시오. 그리고
비금융(학생증)을 9월 4일 수령하여 교내의 하나은행을 방문하면 금융기능(학생증)으로 전환이 가능합
니다.(단, 학기 초 많은 은행 방문자로 인한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해진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가급적 최초 금융기능(학생증) 기간에 신청 바
랍니다.)
5) 위 학생증 신청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편사항(도서관 이용, 전자출결, 건물
호실 출입 등)은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합니다.
6) 위 학생증 신청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않고 학생증 발급을 요구할 시 별도의 수수료(현금 5,000
원)가 부과됩니다. 또한 발급기간은 2주가 소요되오니 그 기간 동안에 발생하는 불편사항은 본인의
책임임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7) 기본적으로 1인 1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금융기능(학생증)과 비금융(학생증)을 동시에 신청하시면
학생증 회수 및 수수료(5,000원)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