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도교수 신청 안내


1. 대상자 : 2023학년도 1학기에 3학기 진입자(2학기 이수 완료한 휴학생 포함) 중 논문졸업을 희망하는 자


2. 지도교수 신청기간 : 12월 5일(월) ~ 12월 23일(금)


3. 신청방법

   가. 직접 지도교수컨택 후 지도교수가 확정된 원생은 포털에서 신청

        * 지도를 희망하는 교수님께 개인적으로 연락(이메일, 연구실 전화 또는 방문)을 드려함

   나포털(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신청)

   다. 지도교수님과 학과주임교수님의 포털승인이 완료되어야 최종 확정

   라. 교수님의 연구분야 및 이메일/연구실은 홈페이지 - 대학원소개 - 교수진에서 확인 가능


4. 지도교수 신청자는 3학기 진입 후 수강신청시 논문세미나 수강신청 필수(5학기에는 논문지도 수강신청)


5. 재학생의 경우, 지도교수와 상의 후 논문졸업에서 교과트랙 졸업으로 변경이 가능하나 이미 수강한

    논문세미나 과목의 학점은 인정 불가(교과졸업 총이수학점 30학점에서 제외됨)


6. 교수님과 상의없이 포털 신청시 승인이 거부될 수 있으므로 꼭 사전에 지도를 희망하는 교수님께 

    연락드리기 바랍니다.


7.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지도교수신청이 포털신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포털신청은 간이 지나면 신청불가하니 교수님과 상의 후 꼭 기한내 신청바랍니다.


* 자주하는 질문

- 논문세미나는 3학기가 아닌 4학기에 수강 가능하나 외부학회논문게재 및 학위청구논문준비 기간이 그만큼 짧아지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논문세미나 이수 후 교과졸업으로 변경시 초과학기를 다녀야만 졸업이수학점을 충족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생각하고 신중한 결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도를 희망하는 교수님의 답신이 늦어질 경우, 행정실로 연락을 취해주시거나 빠르게 다른 교수님과 면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